고객만족경영

위와 같은 약속을 실현하기 위하여 고객 가치에 기반을 둔 서비스 이행 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.

고객서비스 이행표준
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

① 연구원을 방문하는 고객에 대한 행동 기준

  • 고객이 방문하면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요망 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 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② 전화로 용무를 문의하는 고객에 대한 행동 기준

  • 전화벨이 2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,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, 친절하고 성의 있는 태도로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경우에는 근무시간에 연락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
① 서비스 행동 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

  • 연락을 주시면 경위를 파악하여 잘못이있을 경우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.

②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해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

  • 우선 고객에게 정중히 사과드리고,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며, 응분의 보상을 하거나 임직원을 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 지향의 연구, 행정구현
  • 연구원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에 “정보마당”, “알림마당”, “참여마당”을 성실하게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기후 변화 관련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“뉴스레터”를 제작하여 발송하겠습니다.
  • 연구원의 예산과 전년도 경영실적, 계약상황, 경영실적평가결과 등을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.
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완, 개선
  • 고객 서비스 수준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내, 외부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설문 조사 등에서 제시된 미흡한 점을 개선, 보완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.
  • 보다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원의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